본문 바로가기
티라의_/연애, 결혼 얘기

"나 사랑해?" 라는 질문의 의미

by 티라 2021. 10. 1.
반응형

나 사랑해? 라는 질문의 의미

"나 사랑해?"라는 말은, 연애를 해본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다들 해봤을 말이다. 대답하는 사람은 곤란하고 귀찮지만, 물어본 사람은 애타고 간절하다. 이 피곤한 질문은 도대체 왜 자꾸 하는 것일까? 사실 이유는 명확하다. 바로 상대방을 너무 많이 좋아하고 있기 때문이다. 너무 좋아하다보니 별볼일 없는 사람도 아주 괜찮고 매력적인 사람으로 보인다. 그래서 '이렇게 멋진 사람이 나 같이 바보같은 사람이랑 왜 만날까?' 라고 생각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다보니 불안해진다. 내가 하찮고 못나서 나를 떠나면 어쩌나 걱정된다. 서로 격의없이 마음을 털어놓는 편안한 연인이라면 이런 속마음을 겉으로 드러내게 된다. 이것이 바로 너는 나를 왜 사랑해주느냐고 묻는 이유다. 그러나 결코 자존감이 낮아서 이런 질문을 하는 것은 아니다. 애정결핍도 아니다. 그저 상대방을 아주아주 많이 사랑하다보니 콩깍지가 씌어서 균형이 안맞는 것처럼 착각하는 것 뿐이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은 서로 수준이 맞고 잘 어울리니까 만나고 있는 건데 말이다.

그러니 귀찮아하지말고 정성껏 대답해주자. 나를 너무 많이 좋아하다보니, 나름 걱정되어 불안한 마음에 이런 질문을 하는 사람한테 성의없이 대답하는 건 예의가 아니다. 에구 이 사람이 나를 정말 많이 좋아하는구나, 나한테 완전 푹 빠져서 이러는구나 하면서 귀엽게 봐주자. 하루에 한번, 아니 5초에 한번씩 나 사랑하냐고 물어보더라도 항상 크게 리액션하며 대답해주자. 응! 너를 엄청 많이 사랑해!! 라고 눈을 마주치고 웃으면서 말해주도록 하자.

권태기 극복하는 초간단 방법

장기연애 커플이라고 설렘이 사라진다는 건 편견이다. 짧게 연애하더라도, 서로를 어떻게 대하냐에 따라 설렘은 순식간에 증발해버릴 수 있다. 보통 연애 초반에는 서로의 마음을 사려고 애쓰

tira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