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라의_/메이플

2022 메이플스토리 돈 버는 법

by 티라 2021. 9. 29.
반응형

2022 메이플스토리 돈 버는 법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을 시작한 지 벌써 17년 째다. 다행인 건 요즘 메이플은 성인 유저들이 많다. 그래서 '20세 이상' 채널은 이제 '40세 이상'으로 바꿔야 된다. 예전에 20세 이상 채널은 텅텅 비었는데 이젠 항상 풀이다. 3차원 게임은 어지러워서 아직도(그리고 영원히) 2차원 게임을 선호한다. 메이플은 반짝반짝 귀여운 디자인이라 좋다. 그리고 넥슨은 끊임없이 메이플에 새로운 이벤트와 맵과 몬스터를 업데이트한다. 이것이 장수 비결이다. 아쉬운 점은 예전에는 메이플스토리라는 게임을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그 '스토리'에 감동했었는데, 이제는 성인 유저들이 많아 스토리를 다 건너뛰며 오로지 캐릭터의 빠른 육성에만 집중하다보니 운영진이 정성껏 만든 스토리는 아무도 안본다는 것이다. 


어른이 되면 넥슨 캐시에 돈을 펑펑 써야지 하고 다짐했지만, 막상 성인이 돼서도 가장 통 크게 지른 캐시가 월 3만원이다. 한번 절약하는 습관이 들면 고치기 쉽지 않다. 습관이란 정말 무서운 것이다. 그러다 이제는 현실이 만만치 않다는 걸 깨닫고 캐시를 쓰는 게 어릴 때보다 훨씬 더 아까워졌다. 그래서 무자본 흙수저 유저가 되어 열심히 메소를 벌고 있지만 사실 메소벌이도 재밌다. 현실에선 돈 벌기 무지하게 힘든데, 게임 세상에선 비교적 쉽게 돈을 벌 수 있어서 은근 희열이 느껴진다. 메이플 스토리에서 무자본 유저가 돈 벌려면 경매장은 정말 필수다. 경매장에 이것저것 아이템을 팔아서 돈을 모으면 은근 쏠쏠하기도 하고, 구하기 힘든 아이템을 저렴하고 쉽게 구매할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은근 경매장 돌아다니는 게 재밌기도 하다. 내가 말하려는 방법은 대부분 경매장을 통한 방법이다.


1. 펫
펫은 필수다. 경매장에 가서 펫을 검색한 후 가장 저렴한 걸로 아무거나 사면 메소로 살 수 있다. 펫이 죽으면 마일리지로 생명의 물을 구입해서 살릴 수 있다. 캐시샵에서 '생명' 검색하면 뜬다. 마일리지는 보스몹을 죽인 뒤 캐시샵에 방문하면 쌓을 수 있다. 요즘은 펫을 세 마리씩 끌고 다닐 수 있게 되었는데 난 그냥 한 마리만 데리고 다닌다. 펫이 없으면 플레이가 훨씬 귀찮아진다. 그리고 펫먹이는 보통 잡화상인에게서 9999개씩 사서 들고 다닌다. 요즘 무슨 자석펫!도 있다던데 가격이 100억메소가 넘어간다. 내가 자석펫 살 확률보다 차라리 넥슨 취직할 확률이 더 클 것 같다. 


2. 우르스
파티 상태를 해제하고 18명 자동 파티로 우르스를 매일 정해진 시간 내(오후1시부터 오후11시까지) 하면 쉽게 큰 돈을 벌 수 있다. 하루에 세번만 할 수 있고, 레벨이 높을수록 더 많은 메소를 받는다. 우르스 더 잘하는 법도 검색해봤는데 막상 해보려니 쉽지 않다. 그냥 죽지 않고 버티며 계속 때리는 수밖에 없다. 우르스를 하면 옆에 빨간 머리 여자 상인 NPC에게서 주문의 흔적을 살 수 있다. 주문의 흔적 개당 가격이 많이 하락하긴 했지만 그래도 소소하게 돈벌이가 된다. 우르스 상인은 주문의흔적 외에도 다양한 아이템을 팔고 있다. 


3. 보스몹 돌기
귀찮지만 각 보스몹마다 정해진 퀘스트들을 다 깨고 나면 다양한 보스몹을 돌 수 있다. 보스몹을 돌고나면 한꺼번에 마일리지 받기 버튼을 누른 뒤 캐시샵에 접속하면 마일리지를 벌 수 있다. 그렇게 마일리지 모아서 플래티늄 가위를 사서 교환불가 아이템을 경매장에 팔면 돈이 된다. 나는 카오스혼테일목걸이를 판다. 그리고 보스몹을 돌면 자동으로 엘릭서와 크로스헌터 코인, 수상한큐브가 모인다. 보스몹을 다 돌기 귀찮으면 루타비스와 카웅만 돌기도 한다. 카웅은 부품도 주기 때문에 꽤 돈이 된다. 루타비스는 루타비스 코인을 모아서 무슨 루트 부츠인가 그런 부츠를 사면 경매장에서 꽤 돈이 된다. 하지만 이 방법도 많이 알려져서 점점 가격이 떨어지고 있다는 게 아쉽다. 그리고 보스몹 돌면 크로스헌터 코인이 모인다. 크로스헌터 단축키를 누르면 거기서 주문의흔적을 구매할 수 있다. 


4. 채광
마법의 가루(갈색), 아다만티움, 히솝 꽃 오일 등 경매장에서 비싸게 팔리는 특정 아이템들이 있다. 채광과 채집 기술은 루타비스를 돌다보면 가끔 두건을 쓴 여자 상인이 뜨는데, 거기서 바로 채광레벨 또는 채집레벨을 1업할 수 있는 쿠폰을 가끔 판다. 굳이 마이스터빌에서 힘들게 올릴 필요가 없다. 사냥하다보면 가끔 뜨는 채집, 채광스팟을 그냥 지나치지 말고 열심히 캐서 경매장에 팔면 은근히 돈이 된다. 그렇다고 채널을 돌면서 채집하기엔 귀찮으니까 사냥하다가 나올 때 바로바로 캐는 게 낫다. 


5. 코어젬스톤
렙200 넘으면 사냥하다가 코어젬스톤이 희박한 확률로 드롭된다. 소멸의 여로에서 꾸준히 일일퀘스트를 하면 몇개씩 공짜로 코젬을 준다. 그리고 코어젬스톤을 써서 나온 스킬 중 별로인 걸 분해하면 원하는 코어를 만들고 강화할 수 있다. 가끔씩 하는 혜자 이벤트에서 코젬과 아케인심볼, 경험의 코젬을 줄 때 열심히 사모으면 귀찮은 코젬 퀘스트 횟수를 줄일 수 있다. 경험의 코젬은 잘 안뜨는 코어를 한번에 많이 렙업할 수 있는 혜자템이다. 무자본 유저라면 코젬이 나오면 팔지말고 즉시 사용하길 권장한다. 


6. 혼테일의 목걸이
보스몹 혼테일 노말을 잡으면 혼테일의 목걸이가 나온다. 혼목은 실버 카르마 가위로 판매할 수 있다. 실버 카르마 가위는 경매장에서 사도 되고 잡화상인에게서 사도 된다. 모든 잡화상인이 팔지는 않는다. 혼테일의 목걸이를 팔 때 그냥 팔아도 되지만 이왕이면 살짝 작을 해서 파는 게 좋다. 먼저 용의 알? 그걸로 기본적인 작을 한 뒤(용의 둥지 가서 하는 퀘스트),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로 잠재능력을 만들고, 수상한큐브로 STR 이나 INT 3%가 뜰 때까지 작을 해서 팔고 있다. 카오스 혼테일을 잡을 수 있다면 카오스혼테일목걸이를 경매장에 팔면 더 돈이 된다. 마일리지로 플래티늄 가위를 사서 교환가능 상태로 만들면 된다. 


7. 마이스터 빌
마이스터 빌 안에서 노가다로 재료를 캐서 경매장에 파는 방법이 있다. 그렇지만 난 이 방법은 쓰지 않는다. 진짜 너무 재미없고 귀찮기 때문이다. 중간에 수시로 매크로인지 점검을 해서 귀찮다. 장신구나 안드로이드를 직접 제작해서 경매장에 파는 방법도 있지만 이것 역시 너무 귀찮고 어려워보여서 시도하지 않았다. 마이스터빌 초창기에는 구린템만 만들어도 비싸게 잘 팔렸는데 요즘은 아닐 것 같다. 



8. 아이템 분해하기
마이스터 빌 1채널에 있는 분해기로 1메소짜리 아이템을 분해하면 아이템 결정을 준다. 아이템 레벨에 따라 나뉘는데 중급아이템결정이 제일 비싸다. 아이템결정들을 경매장에 팔면 돈을 벌 수 있다. 1메소짜리 아이템은 보스몹을 돌다보면 잔뜩 생긴다. 가끔 길에 그냥 버리는 사람도 있다. 그리고 예의상 분해기를 이용하고 나면 인기도를 올려준다.


9. 유니온 상점
유니온 코인으로 유니온 상점에서 메소박스를 살 수 있다. 매일 1번씩 유니온을 뛰면 최소 1개씩 살 수 있다. 상급 메소박스를 개봉하면 100만 메소를 준다. 진짜 희박한 확률로 5천만 메소가 나온 적도 있는데 1개씩 사면 안뜬다. 7개 정도 모아서 한꺼번에 열어야 한다. 메소확률 업시켜주는 것도 있는데 자석펫이 있지 않는 한 별로다. 

 

메이플 자석펫 사용 후기

메이플스토리 이벤트로 한달짜리 자석펫을 줘서 사냥해봤는데 딱히 70억 메소 주고 살 정도는  아니었다. 20퍼 정도 더 사냥하기 편해지는 정도? 어차피 왔다리 갔다리는 해야된다. 물론 있으면

tira3.tistory.com

 

반응형